추억을그리는길

5월 두바이 아부다비 4박6일 자유여행 일정 & 경비 본문

카테고리 없음

5월 두바이 아부다비 4박6일 자유여행 일정 & 경비

문클레어 2024. 5. 19. 14:44

두바이


안녕하세요. 문클레어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 이럴 때는 시원한 곳으로 떠나고 싶어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다녀온 두바이와 아부다비의 생생한 여행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사막 위의 기적을 이룬 도시 두바이와 아부다비

 

두바이는 중동 지역 국가 중에서도 뛰어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나라인데요.
석유 수출 의존도를 낮추고자 적극적으로 관광 산업 육성에 힘쓴 결과 지금은 연간 1천만 명 이상의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인기 관광지로 자리 잡았답니다.
고층 건물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는 현대적인 모습과 전통 문화유산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이기도 하죠.

아랍에미레이트 최대 도시이자 경제 중심지

 

경제 규모 면에서는 석유 매장량이 풍부한 아부다비가 조금 더 앞서지만 두바이는 상업 무역 및 금융 서비스업 발달해서 글로벌 기업 지사나 해외 은행 본점 많이 들어와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동인구 많고 사람들 북적북적 활기 넘치는 분위기라고 하네요.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관광도시 두바이

 

세계 최고 높이의 빌딩 부르즈 칼리파 그리고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 등등 화려한 건축물 감상하며 럭셔리한 시간 보낼 수 있는데요.
또한 인공 섬 팜 주메이라 비치에서 해수욕 즐기거나 해양 액티비티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거대한 워터파크 아쿠아벤처는 물론이고 페라리 월드 테마파크 짜릿한 놀이기구 타면서 스트레스 풀기 좋다고 하더라고요.

칼리파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부르즈 칼리파가 있는 곳

 

부르즈 칼리파는 우리나라 삼성물산이 건설에 참여했다고 하는데요.
높이 829.84m 163층이라는 어마어마한 규모 자랑한다고 합니다.
전망대 올라가면 환상적인 전망 한눈에 담을 수 있다니 저도 꼭 가보고 싶더라고요.
또 분수쇼 열리는 호수 근처에는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즐비하니 멋진 뷰 바라보며 식사 즐겨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쇼핑과 미식의 천국 두바이

 

두바이는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건축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는데요.
또한 사막 사파리 투어 통해 황금빛으로 물든 모래 언덕 풍경 감상하며 낙타 타기 체험세계 최고층 빌딩 부르즈 할리파 전망대나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두바이몰 그리고 인공섬 팜 주메이라 등등 볼거리가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신나게 돌아다녔어요.
 즐겨봤는데 이색적이고 특별한 추억 남길 수 있었답니다.

두바이 도시야경


화려한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 두바이

 

저녁에는 버즈 칼리파 분수쇼 관람하러 갔어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물줄기 쇼는 눈 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고 아직까지도 생생하게 기억나네요.
분수쇼 외에도 쥬메이라 비치 가서 사진 찍으며 즐거운 시간 보냈고 또 다른 랜드마크인 전통시장 수크 마디낫 주메이라 방문해서 아랍 느낌 물씬 풍기는 기념품 구매했답니다.


럭셔리한 호텔에서의 호캉스 즐기기 좋은 두바이

 

두바이 몰 근처에 위치한 아틀란티스 더 팜 리조트 예약 후 숙박했었는데요.
워터파크 시설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었고 객실 또한 넓고 쾌적해서 편하게 쉬다 올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바로 앞에 바다가 펼쳐져 있다 보니 전망 끝내줬고 하루 종일 물놀이 즐기며 힐링 타임 가졌네요.

신혼여행지로 추천하는 두바이 경유 여행

 

는 허니문 패키지 이용해서 갔었는데 유명 명소 위주로 알차게 둘러볼 수 있도록 코스 구성되어 있었어서 편했어요.
자유일정 포함되어 있었기에 개별적으로 시내 관광 즐겼었는데 알 파히디 역사지구랑 에미레이트 팰리스 호텔 특히 인상 깊었어요.
사막사파리투어도 재밌었고 아라비안나이트 디너 뷔페 맛도 훌륭했네요.
다음번에 기회 되면 다시 한번 꼭 가고 싶은 곳이에요. :)

여러분들도 저처럼 두바이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두바이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